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그라비올라의 효능

하루리라 2018. 4. 5. 23:11

요즘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라비올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TV 방송매체에서도 그라비올라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는데,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천연 약초"라고 소개된 바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많은 대중의 관심을 끌었는데, 원산지는 브라질이나 베트남 등과 같은 열대 우림지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초목이라고 합니다. 아래 나열한 내용처럼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일반 가정에서 그라비올라의 묘목을 키우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합니다.

 

 




-그라비올라의 효능-

강한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는 식물로서, 특히 현재 쓰고 있는 항암제보다 1만 배 이상 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각종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해 각종 용종을 비롯한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능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 성분의 이름은 그라비올라에 들어있는 "아노 니산"성분으로 암세포의 영양 성분을 차단까지 한다고 합니다.

 

각종 피부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그라비올라에는 강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해서 각종 피부질환이나 아토피에 효과적이며, 그라비올라의 생잎을 빻아서 그 즙을 피부질환이 있는 곳에 바르면 낳는다고 합니다.

 

다른 암에도 좋지만 전린선 암엔 더 효과적

2015년 4월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그라비올라는 전립선암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세토 게닌"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만을 골라서 사멸하는 놀라운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각종 성인병에 효과적입니다.

그라비올라를 우려낸 물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 음식으로 섭취된 염분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어, 각종 고혈압이나 성인병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그라비올라에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각종 바이러스와 미생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줍니다.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면역체계를 회복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질병의 노출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식물입니다.

 

혈당조절에 효과적

그라비올라는 당뇨병에 효과적인데 인슐린을 생산하고 있는 췌장의 베타세포 기능을 도와 혈당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우리 몸의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줘 혈액내 초도당 대사를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의 쓰임새-

그라비올라 먹는 법은 보통 뜨거운 물에 잎을 우려서 "그라비올라 차"로 마신다거나, 잎을 우린 물을 이용해 "천연 그라비올라 비누"를 만들기도 합니다. 또 각종 화장품이나 얼굴에 뿌리는 미스트로 사용하면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의 부작용-

그라비올라 뿌리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잎을 섭취할 때는 정제된 잎만을 적당량 복용해야 하고, 과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부나 저혈압 환자는 되도록 그라비올라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그라비올라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한 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4/02 - [건강이야기] - 산초의 효능

2018/04/02 - [건강이야기] - 파프리카 효능

2018/04/03 - [건강이야기] - 어성초의 효능

2018/04/01 - [건강이야기] - 초석잠효능과 부작용

2018/04/01 - [건강이야기] - 밀크시슬의 효능과 부작용(엉겅퀴)

2018/03/31 - [건강이야기] - 검은콩 효능(서리태)

2018/03/30 - [건강이야기] - 배의 효능과 부작용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  (0) 2018.04.07
스피루리나의 효능 및 부작용  (0) 2018.04.06
자색양파 효능  (0) 2018.04.04
프로폴리스효능과 부작용  (0) 2018.04.04
당근의 효능  (0) 2018.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