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피루리나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로서, 특히 할리우드의 스타들이 많아 먹는다는 영양보조제 입니다. 나사에서 미래의 우주 영양 식량으로 연구하며 인정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세포벽이 없어 우리 몸에 흡수율이 95%나 된다고 하며, 열대의 소금 호수나 온도가 섭씨 50도가 넘는 온도에서도 살며,또 강 알알칼리성 환경에서도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다세포 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피루리나는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식약처로부터 피부건강 및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임을 인저하였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면역력 항상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의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을 향상하여주며, 항산화 효과를 내는 항암식품입니다 강력한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우리몸의 백혈구 수와 항체의 수를 늘려줘 면역력을 올려 줍니다. 또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는데, 70여 가지의 영양분들이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각종 세균이나 박테리아로부터 지켜준다고 합니다. 고단백질, 고칼슘이 해초이며, 간장 효과에 뛰어나 기력이 없고 피곤함을 느낄 때,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강종 영양소들이 체내로 들어오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를 맑게 해주며,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고 합니다.

 

암세포 억제에 효과적입니다.

스피루리나가 가지고 있는 "피코시아니"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 줄 뿐 아니라, 여성들은 특히 철분부족으로 인한 빈혈이 자주 발생하기 쉬운데, 이 결핍되기 쉬운 철분을 스피루리나가 공급해 주며,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가 함유하고 있는 "휘코시아닌" 성분은 우리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의 분비를 억제해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또 호르몬으로 인하여 변환된 염증이나 알레르기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각종 성인병에 좋습니다.

피를 맑게 해 주고,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고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는 장 속에 쌓여있는 숙변을 제거해주고, 기초대사량을 올려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 혈액의 독소를 정화시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의 부작용입니다.-

각종 영양소가 가득한 스피루리나는 단백질과 무기질 그리고 비타민이 농축되어 있는 식품으로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 섭취하게 될 경우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발성 경화증, 루프스, 류마티스 등 자가면역 질환 환자는 스피루리나를 복용 시 주의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스피루리나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더 활성화시켜 면역계가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질병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섭취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스피루리나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만족하셨는지요? 만족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5 - [건강이야기] - 그라비올라의 효능

2018/04/04 - [건강이야기] - 자색양파 효능

2018/04/04 - [건강이야기] - 프로폴리스효능과 부작용

2018/04/03 - [건강이야기] - 어성초의 효능

2018/04/02 - [건강이야기] - 파프리카 효능

2018/04/02 - [건강이야기] - 산초의 효능

2018/04/01 - [건강이야기] - 마누카꿀 효능과 부작용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질넛트효능과 부작용  (0) 2018.04.09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  (0) 2018.04.07
그라비올라의 효능  (2) 2018.04.05
자색양파 효능  (0) 2018.04.04
프로폴리스효능과 부작용  (0) 2018.04.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