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의 피가 맑지 않다면 온갖 질병에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저렴한 가격에 피를 맑게 도와 주는 식재료가 많은데, 오늘은 무엇이 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 혈관 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누구 에게나 쉽게 걸리기 쉬운 질병이니 잘 먹고 잘 관리하여 건강한 삶은 영위하기 바랍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8가지-

1. 검은깨

한 때 검은 식품이 좋다는 열풍을 일으키고 있을 때, 검은 깨가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검은 깨는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이 우리 몸속의 혈액을 깨끗이 해주고, 유지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검은 깨를 쉽게 먹는 방법은 가루를 내어 선식으로 이용 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유나 우유에 섞어 먹거나 떡을 해서 고물로 이용을 한다면 쉽게 영양을 섭취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2. 카레가루

카레에는  크로프라는 물질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카레를 만들어 먹는 다면 그 효과를 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카레 재료에 들어 가는 재료 인 감자와 당근,브로콜리는 혈액을 깨끗히 하는데, 도와 카레 가루와 함께 섭취 하게 된다면 그 효능은 배가 됩니다. 카레는 성인병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 주며, 이는 혈액 속의 지방들을 산화 시키는 강력한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3. 미역과 다시마

미역과 다시마는 바닷가의 해조류 식물로써 요오드가 많이 함유 되어 몸의 활성도를 높이고 독소를 뽑아 냅니다. 요즘 같이 인스턴트로 인하여, 혈액 속에 쌓인 독소를 해독 하는 효능이 있어 인스턴트를 많이 애용하는 사람들 에게는 정말 탁월한 식품 이라고 생각 합니다. 미역국을 끓일 때 먼저 참기름에 달달볶아 물을 넣고 볶은 고기를 넣는데, 여기에는 다른 지혜가 숨어져 있습니다. 참기름과 미역의 궁합은 잘 맞는 식품으로 함께 조리하면 요오드의 흡수율이 높아져 풍미와 영양가가 모두 좋아 집니다.

 

4. 부추

부추의 대표적인 성분은 피를 맑게 해 주며, 어혈을 풀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부추에 들어 있는 어떤 성분으로 인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줄 뿐아니라 혈액순환과 에대지 대사를 촉진해 건강하게 해줍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것은 부추전과 양념을 살짝해 생채를 만들거나, 부추와 요구르트를 첨가해 부추즙을 만들어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리 고기를 볶아서 부추를 살짝 그 기름에 볶아서 같이 먹으면 참 맛이 있습니다. 이렇게 부추를 먹는다면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5. 꽁치

등푸른 생선인 꽁치는 혈액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이 안좋은 사람이 복용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포화 지방산은 요리할 때 직접 불을 만나면 영양가가 손실 되므로 될 수 있으면 조림을 해먹거나 쪄 먹길 권유 합니다.

 



6. 두부

두부는 고지혈증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데, 이는 우리 몸 속의 혈액 내에 지방을 녹여 주고 막힌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옛날 한의학 고서 에서는 뇌졸증에 걸렸을때, 다른 약 대신 두부를 발랐고, 고혈압을 가진 환자들은 두부를 차가운 물에 넣었다가 아주 차게 해서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생강

 몸 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으며, 혈액순환과 막혔던 혈관들을 뻥 뚤어 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생강을 먹게 되면 몸에서 열이 날경우 내려 가는 효능과 땀이 나는 효능이 있는데, 혈액들이 위 와 같은 작용을 하기 떄문 이라고 합니다. 향이 강한 식품들은 뇌경색과 심근경색을 막아주는데 이런 식품은 바로 생강과 마늘 입니다. 생강은 홍차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으로 생강차를 마실때 홍차 티백을 넣어 마신다면 효과 두배 입니다.




8. 당근

아침에 당근과 사과를 갈아 먹으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대요.  당근은 누구나 잘 알 듯이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활성 산소의 부폐를 막아서 혈관을 탄력있고, 깨끗하게 지켜 줍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겨울 당근이 거의 재배되는데, 맛을 달고 영양가가 높다고 합니다.

 

2018/04/03 - [건강이야기] - 어성초의 효능

2018/04/02 - [건강이야기] - 파프리카 효능

2018/04/02 - [건강이야기] - 산초의 효능

2018/04/01 - [건강이야기] - 마누카꿀 효능과 부작용

2018/04/01 - [건강이야기] - 초석잠효능과 부작용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세미 효능  (0) 2018.03.14
우엉의 효능  (0) 2018.03.14
늙은 호박의 효능(호박으로 음식만들기)  (0) 2018.03.13
부추의 효능과 부작용  (0) 2018.03.13
매실의 효능  (0) 2018.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