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스파라거스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프랑스 귀족들이 즐겨먹는 채소로 귀족채소는 채소의 왕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천연 피로회복제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에 비해 5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하며, 이뇨작용을 돕는 천연 이뇨제가 함유되어, 간장 기능은 물론 신장 결석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하여 열량이 매우 낮아 체중 조절을 하시는 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 9가지효능


1.관절건강에 효과적

아스파라거스는 신장기능을 향상시켜줘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요산이 체외로 잘 배출되어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숙취해소

현대인의 고질병인 만성피로를 풀어주는 아스파라긴산 과 비타민 B1과 C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아스파라긴산의 대표적인 효능은 음주 후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콩나물 보다 아스파라긴산이 50배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3.소화기 개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위 내부에 유해균 살지 못하게 깨끗하게 관리해주며, 위궤양이나 위염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주며,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4. 피부미용에 좋다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트러블은 물론이고,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여 피부를 맑고 탄력있게 가꾸어 줍니다 또 면역력을 높여줘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5. 장 건강

식이섬유가 또한 매우 풍부하여 숙변을 제거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장 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6. 혈관건강

비타민 B1과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혈관 속의 노페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혈관에 이물질을 없이 혈액을 잘 순화한게 해줘 혈관질환으로 인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방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항암효과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틴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암 예방 및 치료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빈혈예방

엽산은 DNA와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켜 적혈구를 만드는 역할을 해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또 임신부들에게 꼭 필요한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태아의 기형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당뇨에 효과적

성적 흥분을 증가시키는 역할이 있어 천연 정력제의 역할을하며 아스파라거스의 밑둥 부분은 루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이 산성화됨을 감소키며 당뇨병에 매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 또 칼슘, 셀레늄, 미네랄,  비타민 E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4/27 - [건강이야기] - 야관문효능

2018/04/27 - [건강이야기] - 엄나무효능

2018/04/27 - [건강이야기] - 뽕잎차 효능

2018/04/26 - [건강이야기] - 페퍼민트 효능(페퍼민트 차)

2018/04/26 - [건강이야기] -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먹는방법)

2018/04/25 - [건강이야기] - 콜라비효능

2018/04/25 - [건강이야기] - 비타민C 효능

2018/04/25 - [건강이야기] - 참깨효능

2018/04/24 - [건강이야기] - 맥주효모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