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아로니아의 효능

하루리라 2018. 3. 31. 09:00

.오늘은 과일의 왕이자 슈퍼 프드인 아로니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10대 슈퍼 프드로 선정이 됐는데 평소 각종 질병으로 시달리거나 면역체계가 약하신 분들이 있는데, 아로니아를 섭취한다면 면역체계를 높여주고, 몸의 신진대사를 유지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선진국에서는 과도한 식생활(육식, 폭식)로 인하여 콜레스테롤과 지방산이 높게 측정이 되었는데, 이는 신장병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유럽 쪽 대부분은 고기를 주식으로 하고 있는데, 미국인이나 남부 쪽의 프랑스 인들은 똑같이 육류를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도, 프랑스인이 심장병으로 죽는 확률이 훨씬 낮았다고 합니다.

이것을 발견한 연구진들은 프랑스인들의 식생활을 살펴보았는데, 프랑스인들의 식탁에는 항상 붉은 포도주 와인이 곁들여 있었다고 이것을 "프랑스의 패러독스"라고 알려졌다고 합니다. 적색 포도주는 심혈관 질환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고 밝혀진 바 있어, 이처럼 아로니아와 붉은 포도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항산화 물질이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를 꼭 먹자!-

우리가 약초를 민간요법에 많이 이용했듯이, 유럽인들도 베리 종류를 민간 치료제로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아로니아는 식품으로 많이 발전했고, 우리나라에서도 아로니아의 영양 적면으로 인정하고 시중의 건강식품으로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과일을 챙겨 먹을 때 꼭 챙겨야 할 것이 비타민C라고 여겼던 때가 있는데 과일 안에는 비타민C, E보다 우리 몸에 더욱 좋은 항상 화제인 폴리페놀과 카로테노이드, 플라보노이드 같은 수많은 이로운 물질이 과일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항산화 물질을 증가시켜, 세포를 활성화하며, 늙지 않게 우리 몸을 유지시켜 줍니다. 과학자들이 수많은 과일을 이용해 연구를 했는데, 놀랍게도 아로니아가 각종 항산화물질을 최고로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로 한 가지가 아닌 수많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효능-

아로니아는 과일의 최고로 그 어떤 과일들보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의 성분이 최고로 많이 함유되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  개선이나 노화방지 등이 그 어떤 과일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그리고 요즘 땅속에는 각종 유해물질이나 중금속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로니아는 주석, 비소, 카드뮴, 납 등 아로니아 열매에는 절대로 축적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는 과일입니다.

 

아로니아가 가지고 이는 각종 항산화 물질이 녹차에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카테킨"이라 하고, 레드와인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 식물의 중요한 성분을 아로니아가 함유하고 있는데, 각종 질병치료나 예방에 엄청난 효과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SUPER FOOD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위에도 언급했듯이, 타 과일에 비해 항산화 물질과 충분한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는 과일로 "SUPER FRUIT"이라고 칭합니다. 슈퍼 과일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며, 또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영양 물질이 월등히 높은 과일입니다. TUFTS대학의 연구진들은 항산화 기능이 있는 과일과 야채를 60가지를 이용해  발표했는데, 그 분석 결과 블루베리가 8,780, 크랜베리 1,850, 그에 비해 아로니아는 16,000을 기록하여 베리 중에 항산화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각종 질병인 심장병, 위궤양, 정맥류성 정맥, 치질, 백내장, 녹내장 및 각종 암은 물론이고 세포조직의 손상을 막아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항산화가 많이 든 베리를 섭취해야 하는데, 생으로 먹지 못한다면 냉동이나 건조된 과일을 먹으면 됩니다. 냉동은 각종 영양소가 그대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생과 다음으로 냉동을 먹길 권유하고, 그다음으로 말린 과일을 권합니다. 그러나 말린 과일에는 당도가 농축되어 당을 많이 섭취할 가능성이 있으니 잘 확인해 보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018/03/31 - [건강이야기] - 검은콩 효능(서리태)

2018/03/31 - [건강이야기] - 오트밀효능과 부작용

2018/04/01 - [건강이야기] - 초석잠효능과 부작용

2018/04/04 - [건강이야기] - 자색양파 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콩 효능(서리태)  (0) 2018.03.31
오트밀효능과 부작용  (0) 2018.03.31
마늘쫑의 효능  (0) 2018.03.30
배의 효능과 부작용  (0) 2018.03.30
풋사과 효능  (0) 2018.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