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미역의 효능

하루리라 2018. 3. 24. 13:00

점점 산업화 되어가는 이 사회는 각종 오염 물질로 인하여, 우리 식탁에도 알게 모르게 우리는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예전보다 질병이나 암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확실한 결과는 아니지만 그저 추측만 할 뿐입니다.

 

미역이나 미역귀를 물에 담가 놓게 되면, 끈적한 액체가 나오는데, 이 액체를 "섬유" 라고 하며, 이 물질은 물에 녹아 나옵니다. 이 물질은 다른 물질을 빨아 들여서 달라 붙게 하는 성질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미역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 각종 오염 물질이나 중금속을  빨아 들여 대변이나 소밴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미역은 우리의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중금속까지 싹 빼 주니, 그야말로 천연 해독제 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반 식재료에는 무엇을 좋게 해준다하여 한가지 성분씩 수 많은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데, 미역에는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어, 다른 어떤 식품보다 우리의 피를 더 맑고, 또 더 건강하게 지켜줘 우리 몸의 만병의 근원을 뿌리를 뽑아 주고 예방을 해 줍니다.

 

 

-미역의 효능-

어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선진국인 미국이나 영국인들은 대변이 몸을 통과 하는데  6일이 걸리고, 인도나 아프리카 사람들은 2일 8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프리카나 인도인들은 채소가 많이 함유 되어있는 섬유소를 먹는 이유이고, 영국인과 미국인들은 고기나 정제된 가공 식품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대변과 같은 노페물들이 뱃속에 오래 머물게 되면, 부패되어 우리 몸에 독소를 만들게 되고, 또 그로인해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변이 오래 머물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자주 많이 섭취해야 하며,이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은 물론, 암을 유발하는 물질에서 나오는 각종 독소들을 흡수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우리 몸에 만병을 만드는 원인은 무긍무진 하지만, 그래도 그 중에 우리 몸을 빨리 망치는 담배를 손 꼽을 수 있습니다. 담배에는 "니코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각종 병을 유발 시키는데 뇌졸증과 심장병외 의 수 많은 병을 만듭니다. 미역을 섭취하게 되면 몸속의 니코틴을 몰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고 해서 이 니코틴에서 안전 하다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어디를 가든 담배를 피는 사람들이 있고,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안더라도 간접 흡연과 담배 피운 사람의 옆 에만 있어도 니코틴을 마실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내 몸의 니콘틴이 흡수 되는것을 방지 하려면 꾸준히 미역을 먹어 주게 된 다면, 니코틴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미역에는 수 많은 영양소 외에도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뼈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한창 크는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섭취하면 도움이 되고, 또 나이가 들어서 허리가 굽어서 고생하지 않으려면, 칼슘이 많이 든 미역을 꾸준히 섭취 하시면 됩니다. 미역은 수많은 미네랄과 요오드가 들어 있어서 우리몸의 피를 맑게 해줍니다. 또 섬유소는 각종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 해주어 우리 피부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섬유소가 풍분한 식품을 먹게 되면, 변비에 걸리지 않게 되는데, 변비에 걸리면 독소에 의해 기미, 주근깨, 여드름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를 아름답게 지키기 위해서 미역을 많이 섭취 한다면, 많은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미역은 많이 섭취해도 살 찔 염려가 없는데, 그 이유는 미역에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면 미역을 섭취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의 끈적한 성분이 십이지장과 위의 벽을 보호해 주고, 미역의 성분 중 에는 피부의 점막 강화해 주고, 세포를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 우리 몸 중에 하체 부분이 자주 붓는다면, 미역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은 온 몸에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해 주고, 신장이나 방광을 튼튼하게 해 주며, 또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면, 자연히 붓기는 빠지고  피부가 부드러워 집니다.

 

또 다이어트 할때, 미역이 칼로리가 거의 없어 효과적 인데, 식사 30분전 물 미역을 먹거나, 식사 후에 미역을 먹어 준다면 포만감도 주고, 평소 식사량도 반으로 줄어 다이어트 하는데, 아주 아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역에는 동물성 단백질 성분이 없기 떄문에, 미역 하나만으로 오래 다이어트를 하는것은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반드시 닭가슴살이나 흰살생선, 단백질 음식과 함께 섭취 한다면 다이어트를 오래 하셔도 무방 합니다.

 

미역에서 나오는 끈적한 성분이 섬유질이기 떄문에 기름에 음식을 해 드시지 않는것이 좋으며, 이 성분이 파괴되지 않은 선에서 요리를 해 먹어야지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역은 그 어떤 음식보다 배 속으로 들어가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줘 배고픔에서 해방 될 수 있게 해줍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찔레버섯의 효능  (0) 2018.03.25
겨우살이의 효능  (0) 2018.03.25
배의 효능  (0) 2018.03.24
송이 버섯의 효능  (0) 2018.03.23
표고버섯의 효능  (0) 2018.03.23
댓글